2012년 10월 4일 목요일

[서평]노는 만큼 성공한다 -김정운

 * 노는 만큼 성공한다
  - 저자 : 김정운
  - 출판사 : 21세기북스

김정운 교수, 참 유쾌한 사람이다.
이 분이 쓴  이 책을 보는 자체로도 유쾌해지고, 고민이 해결되는 듯한 느낌이 든다.

노는 것에 대해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주말에 아이들과 노는 것도 스트레스였는데, 이 책에서는 '주말에 아이들을 위해 놀아주지말고 같이 놀거리를 찾아 같이 즐겨라 아이를 위해 희생하지 마라,,' 라고 말하고 있다.

휴테크(잘 노는 방법을 배우면)가 노테크(노년이 행복하다)...

성공의 3C - Contentment 만족, calmness 평온한,connection 관계

성공했지만 불행한 사람들의 7가지 습관,, 비록 세상이 생각하는 성공과는 거리가 먼 나에게도 이러한 습관이 많이 있다. 그래서 불안 초조함 두려움이 항상 옆에 있는 건가??

불행한 사람들은 성공을 추구하다가 정작 자신에게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에 주의 집중하는 능력을 상실한 사람들이다.
우린 너무 오랫동안 굵고 짧게 사는 삶에 대해 자신을 세뇌하여 왔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행복하게 재미있게 사느냐이다..

지금 행복한 사람이 나중에도 행복한 법이다. 성공해서 나중에 행복해지는 것이 절대 아니다.
ㅋㅋ
나는 지금 행복한데,, 그럼 나도 성공한 사람인가??
 

[서평]이윤기의 천로역정,,

*이윤기의 천로역정,,

- 저자 : 존 버니언
- 역자 : 이윤기
- 출판사 : 섬앤섬(2010)

이 이야기는 크게 2개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다.

첫째는 기독자가 거룩한 성(천국)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이야기이고, 둘째는 기독자의 아내와 4명의 아이들이 아버지 기독자의 여정을 쫓으며 거룩한 성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이야기이다.

이윤기 씨는 그리스로마 신화를 번역하여 국내에 이름이 많이 알려졌고, 종교, 신화 등과 관련한 많은 번역서를 펴내었다...


이 책 중에서 기독자가 여정에서 만난 '무지'를 보며, 내 자신을 보는 듯 했다. 짧은 자기 지식이 맞는 양, 기독자와 다른 순례자의 말들을 믿지 않고,, 자기가 믿는 것만을 고집하여 하나님을 믿는 신앙의 모습,, 제3자가 보기에는 도덕적으로 깨끗하고, 남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참 좋은 인간으로 보이나, 실제 그에게는 거룩한 성에 들어갈 수 있는 구원이 없다는 슬픈 현실이 있었다..

다시 한번 신앙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