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5일 목요일

*"쿠션" (조신영/ 비전과 리더십)



*"쿠션" (조신영/ 비전과 리더십)

조신영 작가님의 쿠션이라는 책입니다.. 세상살이가 내맘같이 안되고 감정적으로 다운되어 있는 30-40대를 위한 책이라 하여 읽기 시작 했다.

---------
 "옛 성현 중 누군가 그랬지요.하늘이 어떤 사람에게 큰일을 맡기려면 반드시 먼저 그의 마음을 괴롭히고, 그의 살과 뼈를 지치게 만들고, 그의 육신을 주려 마르게 하고, 그의 생활을 궁핍하게 해서 하는 일마다 그가 성취하고자 하는 바와 어긋나게 만든다고요" 전 크리스챤이니까,, 성현은 예수님,,하늘은 하나님이 라고 생각합니다

--------
엘리베이션 파워란.독서,묵상,기도로 겸손해지고 낮아짐으로 인격안에 커다란 우물을 파기시작해서, 어느 순간 세상의 온갖 긍정적 에너지, 기회, 인재, 돈이 몰려들기 시작한다.


---------
잔인한 사람이 가장 약한 사람이다. 부드러움이란 오직 강한 사람으로부터 나올 수 있다.

----------
삶의 무게, 고통이라는 커다란 돌이 그대 안에 있어도 배만 갖고 있다면,
그대는 여전히 뜰 수가 있고, 저어서 강과 호수를 가로 지를 수 있다.
깨어있는 마음이란, 감싸안고 실어 나르고, 변화시킬 수 있는 배다.
우리 안에 있는 고통과 슬픔, 어려움에 대해 너무 걱정 말라,,
우리가 배를 가지고 있다면 고통이 우리안에 있어도 우리는 여전히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다.

----------------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생의 운전대를 세상이 이끄는대로 왼쪽으로 돌림(물질에서 시작)으로 살면 살수록 고통과 황폐함에 지배된다,,그림처럼 인생의 운전대를 오른쪽으로 돌림(깨끗하고 맑은 생각에서 시작)으로 자연스럽게 삶의 소중한 보물을 끌어 당기게 된다..


-----------
"쿠션" 책 읽기를 마치며, 진정한 자유함에 대해 생각하게 합니다,, 보통 물질이 있으면 여유가 생기고,, 자유함을 얻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책에서 물질을 따라사는 삶을 게으른 삶이라고 합니다..진정한 자유는 사고하는데서,, 겸손해지고 낮아지는데서, 온다고 합니다. 다들 읽고 진정한 자유함을 찾으시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