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월 6일 금요일

"나비형 인간" (고영/아리샘) 을 읽고,

*"나비형 인간" (고영/아리샘)

새로운 일/직장을 고민하면서, 작년 말에 보았던 책이다.
이책을 보면서 삶/일의 목적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된다. 나를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목적도 목표도 없이 그냥 돈 많이 벌고 남에게 피해주지 않으면서, 잘 살아야지 라는 좀 소극적인 삶을 살고 있지 않나 생각해 본다.

이책의 저자 고영은 30대 초반의 나이에 1억이 넘는 연봉을 받는 컨설턴트로 지난 7년간의 프로보노(재능기부) 활동과 10년간의 아침 묵상을 통해 얻은 결과를 이책에 담았다.

저자는 '나 자신'을 넘어 '다른 사람'을 성공시키는 삶을 목표로 살고 있고, 실제로 이를 위한 회사도 설립하여 활동 중이다.

이책에서는 나오는 나비형인간이란 말은 우리가 생각하는 나비효과(지구한쪽에서 나비가 날개짓에의해 지구 반대편에서 폭풍으로 발생할 수 있다는 이론)와 유사한 개념을 말하는데, 한 사람이 작지만 선한 영향력을 다른 사람에게 끼치면 이것들이 나중에 지역사회를, 나가서는 국가를, 지구 전체를 변화시킬 수 있고, 이러한 영향력을 끼칠수 있는 사람을 나비형 인간이라 한다.

이와관련해 실제로 겪은 3가지 사건과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나비형 인간들을 통해 나비형 인간의 7가지 행동법칙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에서 나에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 말은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삶이야 말로 가장가치있는 삶이다" 이다.

댓글 1개:

  1. 검색하다가 우연히 좋은 포스팅글을 봤네요 ^^

    현재 이 책 저자이신 고영 대표님께서 히든 노하우 프리미엄 100으로 더 크고 강력한
    지식공유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고 계신다고 하더군요.

    앞으로 멋진 나비형 인간 되시길 바랍니다.

    답글삭제